잔킴 또는 모집책에게 체크(수표)를 줬거나 받으신 분들 꼭 연락바랍니다.
애틀랜타 한인사회에 충격을 불러일으킨 금융 다단계 피해자들의 피해 상황과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피해자 대책 위원회 모임이 구성되었습니다.금융 다단계 사기 피해를 당했다면 무엇보다 빠르게 대처해야 하며, 해당 업체의 의도적인 행각과 피해 사실을 인지해야 합니다. 이 같은 사건에는 다수의 피해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저희는 힘을 모아 연방 및 주정부 경찰, SEC(미국증권거래 위원회), 소비자 보호기관 등 당국의 조사와 수사를 요구하고 단체 소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인사회에 충격을 일으킨 당사자 잔킴은 CMP (Club Mega Planet, cmpcmpia)/ Elot/ Amazen/ Proamaz/ BitBank 등 회사의 존재가 확실히 밝혀지지 않은 애매모호한 회사의 홈페이지를 직간접적으로 운영하고, 이를 안정적인 금융회사라 소개하면서 주로 인터넷, 컴퓨터를 잘 모르는 은퇴자 및 자영업자들에게 고액의 배당금을 미끼로 그들의 은퇴자금 및 종잣돈을 갈취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모은 불법 현금 추정 수익액만 작년 한 해 수백만 ~ 수천만 달러로 (한화 수십억~수백억 원) 추정되고 있으며 일부 피해자들은 해당 당국에 신고 접수도 했습니다. 한 제보자는 잔킴이 피해자들로부터 받은 돈을 유용하여 비트코인을 2500개(시가약9천500만불)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고 했습니다.현재 그는 처자식 명의로 여러 저택을 현금으로 사들이고 호의호식하고 있으며 과감하게도 동일 피해자들을 상대로 동종의 회사들을 소개하며 사기행각을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잔킴은 현재 전화/문자/카톡 등에 응답하지 않고 일부 피해자들에게는 조만간 돈을 갚겠다며 회유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같은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면, 잔킴은 당장 모습을 드러내고 잠재적 피해자들에게 해명하고 공개적으로 입장을 밝힐 것을 저희는 요청합니다.
미주 전역의 한인사회에 충격을 불러일으킨잔킴 금융다단계 피해자들이 피해 상황과 이에대한 해결방안을 강국하기 위한 피해자 대책 위원회 모임이 구성되었습니다. 금융다단계 사기 피해를 당했다면 무엇보다피해사실을 인지하고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기에 저희는 힘을 모아 연방 및 주정부 경찰, SEC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 소비자 보호기관 등 당국의 신속한 조사를 요구했습니다. 또한, 귀넷 검찰청에는 200여 명의 피해자 명단 및 피해액을 제출하여 1차 고발을 마쳤고 계속해서 추가 피해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잔킴과 중간모집책인 P씨는 현재 피해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협박 및 회유를 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피해자 신고를 하거나 사인을 하면 돈을 받을 수 없고 IRS의 세무조사를 받는다???
IRS는 결코 피해자의 자금 출처를 조사하지 않습니다. 잔킴과 그 일당은 피해자 수와 피해 금액을 줄여 FBI의 수사를 피하기 위해 온갖 거짓선동 및 협박으로 고령의 순진한 피해자들을 다시 한번 속이고 있는 것입니다.
돈을 받을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잔킴 일당이 돈을 주지 않는 것입니다. 잔킴 일당은 피해자들이 신고를 못하도록 협박 및 회유를 하는 것입니다. 신고하십시오. 그들은 피해자 신고 사실을 알 수도 없고 피해자들은 신고 사실을 밝힐 의무도 없습니다. 더는 끌려다니지 마시고 원금을 당당히 요구하시고 돈 받으십시오.
다른 회사를 설립하여 피해자들에게 보상할 계획이다???
이는 도둑질당한 피해자에게 다른 집을 털어서 보상하겠다는 허무맹랑한 궤변입니다. 이는 또 다른 피해자를 양산하는 또 다른 범죄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는 과거 본인들이 한 짓들이 여러분에게 보상을 해야만 하는 범죄였다는 것을 시인하는 것입니다.
그외, 다른 궤변들,
- – 유능한 변호사의 조력을 받고 있어 자신은 절대 법적으로 지지 않는다.
- – 일정기간이 흐른 후 신문사등 각 언론사와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200억대 소송을 통해 박살내 버리겠다
- – 중간모집책(리더)들의 수익을 경찰에 공개하고 싶지만 피해자등록을 하지 않고 자신에게 협조할 경우 공개하지 않겠다
- – 지금 돈을 못주는 이유는 IRS에서 비트코인 및 은행계좌를 동결해서 돈을 못찾아서이니 기다려달라
이 모든 궤변들은 FBI의 수사를 피하거나 늦추기 위한 최후의 발악이며 피해자분들은 속아 넘어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잔킴 금융 다단계 사기 피해자 미주 대책위원회는 피해자 여러분의 적극인 신고 많이 한인사회의 고질적인 병폐를 끊어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현재 적잖은 피해자분들이 신고를 독려하여 그분들의 추가피해를 막고 그분들의 고통과 걱정을 덜어주심과 동시에 잔킴 중간책이라는 오해를 받지 않도록 신속하고 결단력 있는 행동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잔킴에게 협력하시는 리더들은 잔킴과 함께 신상을 공개하겠습니다.
신고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까운 경찰서에 전화연락하여, I’d like to report financial fraud. Ponzi scheme. I need Korean translator please. (아이 라이크 투 리포트 파이낸셜 프로드, 판지 스킴, 아이 니드 코리안 트랜스레이터 플리즈).
라고 말씀하시고 한국통역관과 연결이 되면 각 다단계 사이트 [CMP/Elot(일랏)/Amazen(아마젠)/ Proamaz (프로아마즈)/ BTBank(비티뱅크)]마다 피해금액과 돈을 전달받은 사람 등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신고가 어려우신 분들은 저희에게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대책모임 장소: 빈센트 (Vincent Bakery Cafe)
2442 Pleasant Hill rd. Duluth, GA 30096
시간: 매주 월, 수, 토 2시~5시
연락처 전화 or 문자 메시지: (470) 894-7467
Email: stopjohnkim@gmail.com
피해자 연락처: 워싱톤 DC지역 및 VA: 571-278-8811, MD: 6571-319-3519
잔킴 금융 다단계 사기 피해자 미주 대책위원회 MD, VA, NY, GA, CA
<본 자료는 잔킴금융다단계사기피해자 미주대책위에서 제공한 자료이며, 캘리포니아 피해자들과도 공조합니다>
홈페이지는 막혀있고
저도 사기 당했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