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라이브 앱 출시…내일 ‘SM타운 라이브 2022’ 공연 서비스

Date:

Date:

앞으로는 온라인 전용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를 이용할 때 별도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비욘드 라이브’를 기획·운영하는 비욘드 라이브 코퍼레이션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용 플랫폼인 웹페이지와 앱을 개발해 오픈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네이버의 브이라이브에서 채널 형태로 ‘비욘드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앞으로는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앱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전용 플랫폼에서는 공연을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기존의 라이브 스트리밍, 다국어 자막 지원, 시청자 채팅 등의 기능은 유지하되 4K 스트리밍을 지원해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화면으로 콘서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비욘드 라이브 측은 “편의성을 개선해 쉽고 편리한 온라인 공연 관람 환경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전용 플랫폼은 2022년 1월 1일 열리는 SM엔터테인먼트의 무료 온라인 콘서트 ‘SM타운 라이브 2022 : SMCU 익스프레스@광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

비욘드 라이브 관계자는 “향후 콘서트, 팬 미팅 라이브 스트리밍과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뿐 아니라 쇼케이스 같은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 오리지널 콘텐츠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년 4월 시작한 ‘비욘드 라이브’는 세계 최초로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를 선보였다.

비욘드 라이브는 특히 증강현실(AR) 등을 활용해 볼거리를 구현하고 다중 화상연결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등 기술과 콘텐츠를 접목한 시도로 국내외 공연 업계에서 주목받았다.

SundayNews USA 는 권력과 자본의 간섭을 받지 않고 진실만을 보도하기 위해 노력하며, 후원 회원들의 회비로 제작됩니다. 월 후원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주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Captcha verification failed!
CAPTCHA user score failed. Please contact us!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Popular

spot_img
spot_img

More like this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