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의 적은 민주당” “난 안희정 편”

Date:

Date:

김건희 ‘7시간 녹음 파일’ 열렸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인 김건희씨는 지난해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이명수 기자와의 통화에서 “조국(전 법무부 장관) 수사로 (여권이) 검찰을 너무 많이 공격했다”며 “사실 조국의 적은 민주당”이라고 말했다.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이날 방송된 김씨가 인터넷 매체 ‘서울의 소리’ 촬영 담당 이모씨와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52차례 통화한 녹음파일을 16일 공개했다.

김씨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해 “(수사를) 빨리 끝내야 되는데 계속 키워서 검찰과 싸움이 된 것”이라며 “유튜브나 유시민(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자기 존재감 높이려고 계속 키운 것”이라고 했다.

김씨는 이어 “사실은 조국의 적은 민주당”이라고 했다. 이어 또 “(윤 후보가) 총장 되고 대통령 후보될 줄 뭐 꿈이나 상상했겠어?”라며 “문재인 정권이 키워준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박근혜를 탄핵시킨 건 보수”라며 “바보 같은 것들이 진보, 문재인(대통령)이 탄핵시켰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라 보수 내에서 탄핵시킨 것”이라고 언급했다.

김씨는 이른바 ‘쥴리’ 의혹에 대해선 “나이트클럽도 가기 싫어하는 성격”이라며 “시끄러운 곳을 실어한다. 영적인 사람이라 그럴 시간에 차라리 책 읽고 도사들과 얘기하면서 ‘삶은 무엇인가’ 이런 얘기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세간에 떠돌았던 ‘검사 동거설’과 관련해선 “내가 뭐가 아쉬워서 동거를 하겠느냐”고 강하게 부인했다.

김씨는 “우리 엄마가 자기 딸을 팔겠느냐”며 “손끝 하나 못건드리게 하는 딸인데”라고 말했다.

해외 밀월여행을 갔다는 루머에 대해서도 “패키지 여행을 간 것”이라며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더라. 사진을 공개하면 더 좋다”라고 결백을 강조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 ‘미투’ 사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씨는 “나는 안희정(전 충남지사)이 불쌍하더만 솔직히. 나랑 우리 아저씨(윤 후보)는 되게 안희정 편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미투도 문재인 정권에서 먼저 터뜨리면서 그걸 잡자고 했잖아. 그걸 뭐 하러 잡자 하냐고. 사람이 살아가는 게 너무 삭막해”라고 말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는 수행비서로 일했던 A씨를 위력을 사용해 성폭행과 추행한 혐의로 기소돼 대법원에서 유죄가 확정됐다.

김씨는 “보수는 챙겨주는 건 확실하지, 그렇게 공짜로 부려먹거나 이런 일은 없다”며 “그래서 여기(보수)는 미투가 별로 안터진다. 미투 터지는 게 다 돈 안챙겨주니까 터지는 거 아니냐”라고 말했다.

김씨는 “돈은 없지, 바람은 펴야 되겠지, 그러니까 그렇게 되는 거다. 이해는 다 간다. 나는 다 이해한다”라며 “보수는 돈 주고 해야지, 절대 그러면 안돼, 나중에 화 당한다. 지금은 괜찮은데 다 화를 당한다. 얘네들이 무서워서”라고도 말했다.

사진: 김건희 [국회 사진기자단]

이씨에게 윤 후보 캠프 영입을 제안한 내용도 보도됐다.

김씨는 “나 너무 나쁘게 생각하지 말고 나 좀 도와달라”며 “우리 남편이 대통령 되면 동생(이명수 기자)가 제일 득 본다. 이재명이 된다고 동생 챙겨줄 거 같나”고 말했다.

이씨가 캠프에 가면 얼마를 받을 수 있냐는 질문에 “모른다. 의논해 봐야 한다. 명수가 하는 만큼 줘야지. 잘하면 1억원도 줄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씨가 “홍준표 토크콘서트가 있었다. 곤란한 질문도 몇 개 뽑아놨는데 아 이거 피해가네”라고 말하자 김씨는 “내일은 좀 잘 한번 해봐, 우리 동생이. 내일 한번 홍준표한테 날카로운 질문 좀 잘해봐”라고 말했다.

이어 김씨는 “(유튜브 방송에서 윤석열 후보 비판은) 반응 별로 안 좋다고 홍준표 까는 게 더 슈퍼챗 많이 나올 거야”라고 말했다.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의 선대위 합류에 대해선 “본인이 오고 싶어 했다”며 “왜 안 오고 싶겠어. 여기가 자기 그건데. 먹을 거 있는 잔치판에 오는 거지”라고 발언했다.

윤 후보는 이날 부인의 7시간 통화 녹음 파일과 관련해 “내용에 대해 아는 바가 없어서 언급을 안 하는 것이 좋겠다”며 발언을 피했다.

이 후보 역시 특별한 의견이 없다는 입장을 밝힌 상황이다.

한편 해당 녹취록은 김씨와 이씨가 6개월간 통화한 내용으로 모두 7시간 45분 분량으로 알려졌다.

김씨 측이 MBC를 상대로 법원에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했지만 법원은 수사 관련, 사생활 등 발언을 제외하고는 방송을 허용했다.

SundayNews USA 는 권력과 자본의 간섭을 받지 않고 진실만을 보도하기 위해 노력하며, 후원 회원들의 회비로 제작됩니다. 월 후원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주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Captcha verification failed!
CAPTCHA user score failed. Please contact us!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Popular

spot_img
spot_img

More like this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