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수퍼볼 광고, 비트코인에 악영향?

Date:

Date:

슈퍼볼 광고로 코인베이스는 큰 승리
비트코인은 5만불 돌파전에 패배

일요일의 슈퍼볼을 둘러싼 암호화폐 관련 광고는 비트코인이 5만 달러에 도달하지 못한 반면, 코인베이스는 수퍼볼 하프타임에 방영한 1분짜리 광고에 대해 “역사적이고 전례 없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했다.

LA 램스가 신시내티 벵갈스를 꺾은 챔피언결정전은 다수의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하프타임 광고에 참여하면서 ‘크립토 볼’로도 불렸다.

이번 슈퍼볼 하프타임 광고에는 다수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참여함으로서 코인시대가 우리 주위에 이미 깊숙히 들어와 있음을 실감하는 계기가 됐다. [자료사진, 2-15-2022]

‘역사적이고 전례가 없는’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QR코드가 등장하는 광고를 내보낸 데 이어 저녁 일찍 트래픽 조절에 나서면서 코인베이스글로벌(COIN)이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관심을 끌었다.

코인 베이스의 수로지트 채터지 최고생산책임자는 트위터를 통해 “코인베이스는 지금까지 경험했던 것보다 더 많은 트래픽을 기록했다”며 “몇 분간 트래픽 폭주로 인하여 서버가 다운된 후, 긴급히 서버를 복구했다”고 말했다.

그는 트위터에 “우리는 1분 만에 랜딩 페이지에 2천만 명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히며 “이 기록은 역사적이고 전례가 없는 일이었다. 또한 이전 벤치마크보다 6배나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라고 평가했다
수퍼볼 직후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2.6% 오른 199.53달러에 거래됐다.

데일리FX의 전략가 니콜라스 코울리는 “약 300만달러 상당의 비트코인과 경품을 수퍼볼 광고를 통해 가입하는 신규 계좌에 나눠주기 시작한 뒤 트래픽이 폭주하면서 코인베이스 웹사이트의 서버가 다운된 것은 무료로 나눠 주는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을 넘어서 암호화폐 전체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세계의 우크라이나 사태를 비롯한 세계 정세의 불안은 비트코인을 강타했고 시가총액 기준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5만 달러 선을 회복하는데 커다란 장애가 됐다.


모바일 디지털 은행 마인플렉스의 공동 창업자인 알렉산더 마마시디코프는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으로 모든 시장이 긴장하면서 비트코인은 지난주 예상했던 5만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는데 실패했다”고 말했다. 여기에다 너무 많은 암호화폐 업체들이 슈퍼볼 LVI 행사에서 광고를 내보낸 것도 디지털 화폐 생태계를 과거 닷컴 시대의 버블과 비교하며 쓴 경험을 떠올리게 만들었다.

마마시디코프는 한꺼번에 다수의 거래소들이 앞다투어 광고를 내 보낸 것이 “예비 투자자들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심어준 면도 있어서, 의도된 목적과는 달리 당분간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에 더 보수적인 접근을 하도록 자극했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앞으로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느끼는 불안감은 가상화폐의 가격 예측을 전통 주식시장과 분리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4만1,500달러의 낮은 수준에서 안정될 것으로 예상되며 4만4,000달러에서 4만5,500달러 범위 정도로 고려하고 투자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가격은 화요일 현재 4만4,609달러로 다소 상승했다.

‘주류 무대’로 가는 NFT
한편, ‘디지털 전쟁 – 중국의 기술력이 AI, 블록체인, 사이버공간의 미래를 형성하는 방법’의 저자인 클라우드트리벤처스의 매니징 파트너 윈스턴 마는 NFT의 구글 검색 통계를 보면 “암호 화폐와 비교하여 NFT가 주류화되고 자산 계층이 되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 소비자 브랜드와 트위터, 유튜브 등 미디어 기업이 메타버스 NFT 등으로 진출하면서NFT는 이제 확고한 영역을 구축한 것으로 보이며, NFT 수요의 기하급수적인 증가가 이를 증명한다”고 말했다.

마는 알파벳(구글)의 자회사인 유투브도 올해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로의 진출 플랜을 확인한 바 있다고 말했다.

비디오 공유 플랫폼은 블로그 포스트에서 NFT가 비디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회원들 각자의 동영상이 그들만의 합법적인 가치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것이며, 따라서 팬들이 독특한 비디오, 사진, 예술, 심지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경험을 일정한 가격을 지불하고 합법적으로 소유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튜브 최고 경영자 중 일부가 암호화폐및 가상공간을 다루는 회사에서 일하기 위해 유튜브를 떠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무당국도 큰 관심
레스페란스 앤드 어소시에이츠의 이민, 세무및 법률 담당 고문인 데이비드 레스페란스는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의 2016년 해킹 당시 도난당한 약 45억달러의 암호화폐 세탁을 공모한 혐의로 뉴욕 부부가 지난 주에 체포된 것을 예로 들었다.

그는 “창펑 자오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를 통해 일반 지폐보다 암호화폐 추적이 더 쉽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세무당국에 암호화폐 보유 사실을 공개하지 않은 이들 중 상당수가 세무당국이 들여다 보기 전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다.

가상화폐가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면서 앞으로 정비되는 당국의 코인 정책에 면밀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자료사진, 2-15-2022]

거래소, 상인, 전 파트너, 친구 등 암호화폐 매니아들이 과거에 서로 거래했을 수 있는 다른 사람들로부터의 거래 내역이 공개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레스페랑스는 “세무 당국은 세계적으로 암호화폐를 누가 소유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미 다각도로 확인된 정보를 갖고 있다”고 말하며 조심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사람들은 법규를 준수하고 세금을 납부하거나, 아니면 모든 가상 화폐 재산을 잃고 유죄판결을 받는 처지에 놓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undayNews USA 는 권력과 자본의 간섭을 받지 않고 진실만을 보도하기 위해 노력하며, 후원 회원들의 회비로 제작됩니다. 월 후원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주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Captcha verification failed!
CAPTCHA user score failed. Please contact us!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Popular

spot_img
spot_img

More like this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