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민, LA한국일보 세금 800만 달러 체납…연방검찰 피소

Date:

Date:

2011년 소득세와 벌금 미납, 징수 비용 등 포함
연방검찰, 국세청·재무부 조사 “합의안돼 소송”

KoreaTV.Radio 제임스 유 기자 | LA한국일보(Korea Times Los Angeles Inc, 회장 장재민)가 800만 달러의 연방 세금을 체납하고 10년 넘게 방관하다 마침내 연방 검찰에 의해 피소됐다.   

블룸버그 통신, Law360 등에 따르면 12일 연방검찰 세무국이 가주 센트럴 연방지법에 LA한국일보에 대한 세금 납부를 독촉하며 11일 소송을 소송을 제기했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소장을 인용해 검찰 측이 신문사가 2011년 소득세를 납부하지 않았으며 체납액 원금과 이자, 수수료, 벌금, 징수 비용 등을 모두 포함 총 796만 달러 가량에 대해 납부를 요구했다고 보도했다.     

원고인 검찰 측은 소장에서 해당 소송이 연방 검찰과 국세청, 재무부의 공조를 통해 이뤄졌다고 밝혔다.   
검찰은 그동안 피고 측과 체납액에 대한 납부 액수와 시기 등 의견을 조율했으나 합의하지 못해 결국 검찰 측에서 소송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검찰 측은 국세청(IRS)이 2012년 11월 19일 LA한국일보의 소득세 납부 내역을 검증한 결과 세금 체납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히고 최근까지 체납액 납부를 종용해온 것으로 추정된다. 동시에 소장에 따르면 공소 시효기간인 10년이 지났지만 관련된 심리와 협의 조정 과정 등을 제기한 납세자의 요청에 따라 시효가 422일 동안 연장됐다.   

검찰은 소장에서 올해 11월 14일 현재 LA한국일보의 소득세 체납액은 총 796만1701달러로 확인됐으며, 납부가 늦어질 경우 이 액수는 더 상향 조정될 수 있다고 명시하고 법원의 신속한 판단을 요청했다.   
LA한국일보 측은 소송과 관련해 21일 안에 응답해야 한다.  해당 소송과 관련해 LA한국일보 측은 아직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한편, 한국일보 장재민 회장은 장재구 친형으로부터  수십억원을 외화 도피시켰다며 검찰의 조사를 촉구했으며 서울경제신문 찬탈 사기사건으로 거액의 배상액을 요구해 놓은 상태이다. 

SundayNews USA 는 권력과 자본의 간섭을 받지 않고 진실만을 보도하기 위해 노력하며, 후원 회원들의 회비로 제작됩니다. 월 후원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주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Captcha verification failed!
CAPTCHA user score failed. Please contact us!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Popular

spot_img
spot_img

More like this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