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사기범 존 김 가주법원서 파산신청 기각

Date:

Date:

미 동부 수천만불 코인사기후 LA도피

파산신청 기각…동부서 체포영장 발부

코인다단계 사기로 뉴욕, 버지니아, 시카고, 애틀란타 등 동부에서 수천만 달러 피해자를 양산하고 LA로 도피한 존 김이 캘리포니아 법원에 제출한 파산 신청이 기각당했다. 

또한 애틀란타 시검찰이 체포영장을 발부해 LA쪽과 연계하고 있어 존 김을 둘러싼 포위망이 갈수록 죄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틀란타 시검찰이 최근 밝힌 자료에 따르면 존 김의 사기피해 사실이 확인돼 체포영장이 발부됐고 LA시와도 수사 공조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존 김이 도피한 LA시와 조지아주에서 체포영장이 발부된 CMP다단계사기꾼 존 김이 LA로 도주했다는 첩보를 입수한 본지 탐사보도팀의 끈질긴 추적끝에 지난 6월 LA에서 행적이 포착되었다. ‘CMP다단계사기꾼’ 존 김은 애틀란타, 워싱턴 DC 등 동부 지역에서 다단계사기를 쳐서 미전역에서 3천만 달러규모의 피해자를 양산후에도 뻔뻔하게 돌아다녀 피해자들의 피눈물을 불러일으키는 분노 샀다. 존 김 사기피해자들은 협의회를 만들어 지속적인 제보와 고발로 애틀란타 카운티 경찰이 체포영장을 발부하자 존 김 사기꾼은 조지아주를피해 달아났다. 또한 피해자들의 고소로 존 김이 사기쳐 숨겨둔 재산을 토해내야 할 상황이 발생하자 재산을 빼돌린 후 파산 챕터7까지 부르고 LA로 도피 중인 상태다.

캘리포니아 중부 파산법원은 존김의 파산 신청을 기각했다.
조지아에서 LA로 도피한 CMP사기꾼 존 김(오른쪽)이 지난 6월 마이닝텍 임경현을 만나 모종의 밀담을 나누고 있다가 밀착취재하고 있던 본지 기자에 포착됐다.

존 김의 다단계 금융사기 사건은 올해 초 조지아 애틀란타와 버지니아, 워싱턴에서 먼저 불거졌다. 엄청난 수익을 보장한다는 존 김의 말에 현혹돼 큰 금전적 손해를 봤다는 한인들은 지난 3월부터 버지니아 및 워싱턴 지역에  ‘CMP 다단계 금융사기 대책위원회’를 결성하고 한인 언론을 중심으로 널리 존김의 사기행각을 고발해 왔다. 피해자 규모는 2천여명이 훌찍 넘고 피해액은 3천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책위에 따르면, 존 김은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다는 인터넷 투자회사인 ‘CMP’(Club Mega Planet, cmpcmpia.com)의 회원이면서 이 회사의 홈페이지를 직간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투자 한인들에게 소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또 이 인터넷 투자사가 안정적인 금융회사이며 비트코인, 주식, 외환 등에 투자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하지만 캐나다 소재는 거짓으로 실제로 미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피해자들의 진술과 최근 언론에 게재한 광고 내용에 따르면 뉴욕 출신의 존 김(60세)은 재작년 봄부터 캐나다에 본사를 둔 트레이딩 마켓 ‘CMP(Club Mega Planet)’에서 일한다며 주로 은퇴 한인 노인들에게 접근해 3-4개월이면 본전을 찾을 수 있고, 매달 넣은 금액의 1/3을 가져갈 수 있고, 이 말을 다시 후에 투자금의 300%의 이윤을 안겨 주겠다고 현혹해, 적게는 1천 달러에서 20만 달러에 이르기까지 현금으로 돈을 받아갔다.

애틀랜타 지역 피해자 대책위는 제임스나 귀넷 검찰청 자문위원장의 주선으로 귀넷 및 연방수사관을 만나 사건을 접수시켰고 최근 체포영장이 발부된 상태다. 최근 아틀랜타 한인사회는 존 김에 의한 금융다단계사기 피해자들이 대책 위원회를 세우고 존 김 체포와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위해 성명을 발표했다. 존 김 금융다단계사기피해자 미주 대책위원회는 수사 요구와 단체소송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기범 존 김은 클럽 메가 플래닛(CMP) 등 회사의 존재가 확실하 밝혀지지 않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금융회사로 소개하면서 인터넷과 컴퓨터를 잘 모르는 은퇴자 및 자영업자들에게 고액의 배당금을 미끼로 그들의 은퇴자금을 갈취했다. 존 김은 만 불을 투자하면 월 2천 달러 수익을 올릴 수 있다며 순환200%에 고수익을 보장하며 투자를 권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방법으로 모은 불법 수익액만 작년 한해  수 천만 달러까지 피해액이 발생했다고 추정하고 있다. 

존 김 사기피해자 대책위원회(위원장 김종훈)이며 주별로 가까운 곳에 연락하면 된다. 또 LA에서 목격한 사람은 본지 (213-772-7876)로 제보하면 된다.

조지아주 덜루스에서는 정기적으로 대책모임을 갖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전화 (470)894 7467, 이메일 stopjohnkim@gmail.com 로 제보하면 된다. 

이밖에도 워싱턴 DC및 버지니아 (571) 278-8811, 메릴랜드 지역 (571) 319-3518

SundayNews USA 는 권력과 자본의 간섭을 받지 않고 진실만을 보도하기 위해 노력하며, 후원 회원들의 회비로 제작됩니다. 월 후원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주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Captcha verification failed!
CAPTCHA user score failed. Please contact us!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Popular

spot_img
spot_img

More like this
Related